본문 바로가기

RL/Prologue

[RL] Prologue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학교 연구실에서 학부생 인턴으로 일하면서 인공지능/딥러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특히 강화학습에 대한 흥미가 생겨 연구실 분들과 관련해서 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Teaching material 

제가 공부하고 있는 자료는 이웅원님의 'Fundamental of Reinforcement Learning' 입니다. 

앞으로 제가 포스팅하게 될 글은 이 자료를 review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이론적인 공부와 함께 실습코드로도 강화학습을 공부하고자 이 에 있는 자료를 공부해서 제 블로그 RL>Practice에 포스팅하겠습니다.


Motivation

이 gitbook을 보면 단연 설명이 잘 되어 있지만, 추가적으로 궁금하거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을 때 다른 자료들을 구글링하게 됩니다. 그때마다 많은 분들이 올려놓으신 자료들을 보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든 생각은 '저처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도 제가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자료를 만들자' 였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면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될뿐더러 제가 이해한 내용을 몇 번이나 곱씹으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궁리를 하게되고 이를 다시 이해하는 과정이 저에게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모두에게 좋겠다는 이 생각에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디 제가 포스팅한 글들이 블로그를 찾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